* 해당 글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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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니메이션(Animation)
정지된 이미지나 객체가 시간 순서대로 변화하며 움직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기술 또는 표현
* Animator, Animation(구버전) 컨포넌트 존재
Animator는 Mecanim 기반 애니메이션 시스템,
Animation은 구버전(레거시) 애니메이션 시스템이다
* 애니메이션 Rig 탭 보기
애니메이션을 어떤 방식으로 적용할지 결정하는 곳
[🧍Animation Type 옵션]
타입 | 설명 |
Generic | 일반적인 뼈대 구조용(비인간형 구조, 예: 몬스터, 동물 등) |
Humanoid | 유니티의 Mecanim 시스템을 활용한 인간형 리깅 지원 표준 휴머노이드 골격 구조를 이용해 애니메이션 재활용 가능 |
Legacy | 오래된 유니티 애니메이션 시스템(비권장, 구버전 Animation 컴포넌트와 연동됨) |
* 애니메이션 컨트롤러 만들기
우클릭 > Create > Animation > Animator Controller
* 애니메이션 블랜딩
두 개 이상의 애니메이션을 시간이나 조건에 따라 자연스럽게 섞어 주는 것
[만들기]
애니메이션 컨트롤러에서 우클릭 > Create State > From New Blend Tree
* 애니메이션 무한 반복 확인
* Transitions과 Has Exit Time 차이
Transitions | Has Exit Time | |
정의 | 애니메이션 간 이동경로 | 애니메이션이 끝나고 넘어갈지 말지 결정하는 옵션 |
역할 | 어떤 조건일 때, 어디로 이동할지 결정 | 애니메이션 끝난 뒤에 이동할지 여부 |
우선순위 | 위쪽에 있는 게 먼저 실행됨 | 체크되어 있으면 조건 + 시간 지나야 이동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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