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www.inflearn.com/roadmaps/355#intro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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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델링(Modeling)
게임 속 보이는 3D 캐릭터, 배경, 아이템 등을 만드는 아트 작업 전체
모델링 결과물은 유니티에서 프리팹 등으로 활용됨
* 프리팹(Prefab)
게임 오브젝트를 저장해 둔 템플릿
복제해서 재사용 가능한 설계도(총알, 몬스터, 버튼 등 반복되는 오브젝트 생성에 사용)
* 모델링에서 프리팹으로 만들기
씬(Hierarchy)에 배치된 오브젝트를 원하는 폴더로 드래그 앤 드롭하면 생성 가능
* Nested Prefab
프리팹 안에 또 다른 프리팹을 넣은 구조
(예) PlayerInTank 프리팹 안에 Player와 Tank 프리팹이 중첩(Nested) 되어 있는 구조
* Nested Variant
프리팹 안에 다른 프리팹이 들어있는 상태에서, 그 전체를 상속받아 수정
* 프리팹 인스턴스(Prefab Instance)
프리팹을 복제해 씬에 생성한 오브젝트
즉, 메모리에 올라와 실제 동작 중인 상태
* GameObject
유니티 씬에 배치할 수 있는 모든 오브젝트의 기본 클래스
* 프리팹 연결하기
(1) GameObject에 연결하기
- 인스펙터에서 프리팹을 직접 드래그하여 연결
- public GameObject 필드를 만들어 에디터에서 할당
(2) 리소스 불러오기(Resources.Load)
- Resources 폴더 기준 경로 사용
- Resources.Load<GameObject>("경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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