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www.inflearn.com/roadmaps/355#intro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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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왜 카메라 📷 는 LateUpdate를 써야 하는가?
Update()는 실행 순서가 보장되지 않기 때문!
매 프레임마다 카메라 → 플레이어 또는 플레이어 → 카메라 순서가 뒤섞일 수 있음
결과적으로 카메라 위치가 들쭉 날쭉 흔들려 보임
LateUpdate()는 모든 Update() 이후에 실행됨
항상 플레이어 이동 후 카메라가 따라가기 때문에
부드럽고 안정적인 카메라 움직임 유지 가능
https://docs.unity3d.com/6000.0/Documentation/Manual/execution-order.html
* 강사님과 달리 프레임이 낮아서 종료가 되지 않고 덜컹거렸다 😢😢
(1) 강사님의 환경보다 FPS가 낮아 프레임 간 이동량이 적어졌고,
0.0001f 조건은 도착으로 인식되기엔 너무 작아 계속 이동을 반복하게 됨
ㄴ 0.0001f는 너무 민감해서 실무에서도 거의 사용하지 않음
ㄴ 일반적으로는 0.1f 정도를 많이 사용함
ㄴ 프레임 차이 + float 오차 → 종료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무한 이동 반복 가능
(2) 마우스 클릭 좌표는 Y = 0으로 설정되어 들어오기 때문에 Y축 차이로 살짝 캐릭터가 살짝 숙여 보이는 현상 발생
ㄴ 클릭 시 Y축 좌표는 0으로 설정되는데, 원래 캐릭터의 Y축 좌표는 0.02070165임
ㄴ 도착 지점의 Y축 좌표 값을 현재 캐릭터 값으로 덮어써서 보정해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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