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 3D 사운드 효과가 적용 안되네요 - 인프런 | 커뮤니티 질문&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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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내용대로 작업했지만 3D 사운드 효과가 발생하지 않아 확인해본 결과,
강의에서 누락된 부분이 있다는 답변을 참고해 아래와 두 가지 버전으로 실습해봤다
1. 코드에서 처리
단, 이 코드는 OnTriggerEnter 이벤트에 의해 실행되므로, 대상 오브젝트가 다른 물체와 출동해야 소리가 재생된다
private void OnTriggerEnter(Collider other)
{
AudioSource audioSource = GetComponent<AudioSource>();
audioSource.clip = Resources.Load<AudioClip>("Sounds/UnityChan/univ0005"); // 재생할 오디오 클립 로드
audioSource.spatialBlend = 1.0f; // 3D 사운드
audioSource.minDistance = 1f; // 최소 거리
audioSource.maxDistance = 10f; // 최대 거리
audioSource.loop = true; // 반복 재생 여부
audioSource.Play();
}
2. 오디오 소스(AudiSource) 컴포넌트에서 누락된 설정 적용
특히, Audio Resource와 Play On Awake, Loop 설정 반드시 하기
- 🎵 Audio Resource : 재생할 오디오 클립 연결
- ▶️ Play On Awake : 자동 재생 여부
- 🔁 Loop : 반복 재생 여부
- 🔊 Spatial Blend : 3D로 설정 (오른쪽 끝)
- 📉 Volume Rolloff / Min/Max Distance : 거리 감쇠 조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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