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www.inflearn.com/roadmaps/355#intro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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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락온(Lock On)
어떤 대상(타겟)을 자동으로 추적하거나 시선을 고정하여 계속 바라보는 것을 의미한다
* 빌보드(Billboard)
항상 카메라를 향하도록 회전하는 시각적 효과를 의미한다
* 공격#2 강의에서 설명이 생략된 부분(약 9분 쯤)
해당 코드가 없거나 원하는 대로 코드 진행이 안되는 경우, 아래처럼 코드를 수정해주면 강의 흐름대로 진행 가능
void UpdateIdle()
{
}
void UpdateSkill()
{
}
* .anim 파일에서 Animation Event 설정하는 방법(강의에서는 .FBX만 알려줌)
(1) FBX 파일에서 Animation Event 설정
FBX 파일의 Inspector > Animation 탭 > Clip 항목 선택 > Events에서 설정 가능
(1) .anim에서 Event 설정
메뉴 Window > Animation > Animation 클릭, Animation 창으로 이동 >
Timeline에서 원하는 프레임 선택 > Add evnet 클릭 > Inspector에서 설정 가능
* 캐릭터와 몬스터가 충돌하면서 공격하는 상황에서,
플레이어가 이동할 경우 몬스터가 그 이동 방향으로 밀려나는 문제 발생
ㄴ 해당 문제를 강의에서는 NavMeshAgent 제거로 해결했지만,
유니티6에서는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여 다른 방식으로 접근이 필요 했음
[Why?]
유니티에서 NavMeshAgent는
다른 에이전트들과의 충돌을 피하려는 Obstacle Avoidance(장애물 회피) 기능이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음
[해결 방법]
장애물 회피 비활성화하기
Quality : None
* 🎮 70강까지 반영한 게임 영상
* 🎮 완강 후 완성된 게임 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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