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https://www.inflearn.com/roadmaps/355#introdu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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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절차적 프로그래밍(Procedural Programming)
함수를 이용한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Object-Oriented Programming, OOP)
프로그램을 수많은 객체라는 기본 단위로 나누고 이들의 상호 작용으로 서술하는 방식
속성 + 기능
은닉성, 상속성, 다양성
* Java는 new를 객체 생성 용도로만 사용하고, C#은 new를 객체 생성뿐만 아니라, 값 타입의 초기화에도 사용할 수 있다
* C#에서 struct는 메서드 내부에 선언되면 스택에 저장되며, class는 new 키워드를 통해 힙에 저장된다.
* this()
생성자 내에서 자신의 다른 생성자를 호출할 때 사용
* base()
생성자 내에서 자신의 부모 생성자를 호출할때 사용
* static
생명주기나 범위(scope)가 고정되며, 프로그램 흐름과 무관하게 공유되는 요소
객체 없이 존재하며, 프로그램 전체에서 한 번만 할당한다
(1) 전역 static
- 파일 내에서 유일
(2) 함수/메서드 static
- 함수/메서드 내에서 유일
- 호출 횟수와 무관하게 값 유지됨
(3) 클래스 static
- 클래스 내에서 유일
- 모든 인스턴스에서 공유
* 클래스 형식 변환
- 업캐스팅 (Upcasting)
자식 클래스 → 부모 클래스로 변환
암시적 변환 (자동으로 가능), 안전함
- 다운캐스팅 (Downcasting)
부모 클래스 → 자식 클래스로 변환
명시적 캐스팅 필요, 런타임 오류 가능성 있음
- is, as 키워드
다운 캐스팅을 안전하게 하기 위한 도구
ㄴ is 키워드 : 이 객체가 이 타입이야? bool 반환
ㄴ as 키워드 : 이 타입으로 바꿔보고 안 되면 null 줘
* 오버로딩 (Overloading), 오버라이딩 (Overriding)
https://shine94.tistory.com/422
dd
* 오버로딩 (Overloading) 같은 이름, 다른 매개변수로 메서드를 여러 개 정의 (컴파일 타임 다형성)* 오버라이딩 (Overriding) 부모로부터 상속받은 메서드의 동작을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 (런
shine94.tistory.com
* ToLower(), ToUpper(), Split(), Substr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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