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오브젝트 > 컨포넌트, 스크립트(동작을 부여)
** 게임 오브젝트(GameObjects)는 Unity의 기초적인 오브젝트로 캐릭터, 소품, 배경을 나타냄
독자적으로 많은 것을 하기보다는 실질적 기능을 수행하는 컴포넌트(Components) 의 컨테이너 역할
** 컴포넌트는 해당 게임 오브젝트의 동작 정의
** 유니티 생명주기 중 Awake, Start, Update 숙지하기
ㄴ Awake : 객체를 만들때
ㄴ Start : 게임 시작
ㄴ Update : 매 프레임마다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VisualScripting;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NewBehaviourScript : MonoBehaviour
{
[SerializeField]
int level = 1;
[SerializeField]
int hp = 100;
[SerializeField]
string id = "shine";
void Awake()
{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GameObject go = gameObject;
SpriteRenderer sr = go.GetComponent<SpriteRenderer>();
Transform tr = go.GetComponent<Transform>();
Debug.Log(tr.position);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
}
** 공부할때, 참고한 블로그
https://wergia.tistory.com/162
https://docs.unity3d.com/Manual/ExecutionOrder.html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lass-GameObject.html
https://docs.unity3d.com/kr/2019.4/Manual/Components.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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