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강의를 보고 정리한 글입니다.
[게임 프로그래머 입문 올인원] C++ & 자료구조/알고리즘 & STL & 게임 수학 & Windows API & 게임 서버
Rookiss | 어디부터 시작할지 막막한 게임 프로그래밍 입문자를 위한 All-In-One 커리큘럼입니다. C++, 자료구조/알고리즘, STL, 게임 수학, Windows API, 게임 서버 입문으로 이어지는 알찬 커리큘럼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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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처리기 → 컴파일 → 링크 → 실행파일
(1) #include와 #define과 같은 전처리기 매크로들을 처리하는 전처리(Preprocessing) 단계
(2) 각각의 소스 파일들을 어셈블리 명령어로 변환하는 컴파일(Compile) 단계
(3) 어셈블리 코드들을 실제 기계어로 이루어진 목적 코드로 변환하는 어셈블(Assemble) 단계
(4) 각각의 목적 코드들을 모두 모아서 하나의 실행 파일로 만들어 주는 링킹(Linking) 단계
▶ 보통 전처리 단계, 컴파일 단계, 어셈블 단계 혹은 컴파일 단계, 어셈블 단계를 합쳐서 컴파일 한다고 일컫는다
씹어먹는 C++ - <20 - 1. 코드 부터 실행 파일 까지 - 전체적인 개요>
모두의 코드 씹어먹는 C++ - <20 - 1. 코드 부터 실행 파일 까지 - 전체적인 개요> 작성일 : 2020-10-20 이 글은 17987 번 읽혔습니다. 에 대해서 다루어 보겠습니다. 여태까지 C++ 을 공부하면서 수 도 없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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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헤더 파일에 꼭 필요한 것만 넣고 #include 를 삼가해야 함
헤더 파일에 #include는 해당 헤더 파일을 포함하는 모든 cpp 파일에도 간접적으로 포함
[이로 인해] 불필요한 헤더 파일들을 중복으로 포함되어 컴파일 시간이 증가
헤더 파일을 사용하는 모든 소스 파일이 필요하지 않는 파일들까지 의존하게 되어 의존성이 불필요하게 증가
헤더 파일 간의 참조 관계가 복잡해져 코드 관리와 유지보수가 어려워짐
ㄴ 가능하면 전방 선언(Forward Declaration)을 활용하여 빌드 시간과 의존성을 최소화 하는 것이 좋다
* extern
외부에 있다는 의미
https://learn.microsoft.com/ko-kr/cpp/cpp/extern-cpp?view=msvc-170
extern(C++)
C++ 언어 extern 키워드에 대한 안내.
learn.microsoft.com
* 블루프린트 실습
* 디버그
(1) 브레이크 포인트 잡기 : F9
(2) 호출 스택 보기 : Debug > Blueprint Debugger > Call Stac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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