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프로그래밍/Unity_C#

[멋쟁이사자처럼부트캠프] 유니티 게임 개발 5기(2025.06.16-2025.06.19)

shine94 2025. 6. 27. 19:28

해당 글은 유니티 게임 개발 수업 후 정리한 글입니다

   https://bootcamp.likelion.net/school/kdt-ugm-5th

 

유니티 게임 개발 5기 : 멋사 부트캠프

개발부터 출시까지! 나만의 게임을 세상에 선보이는 유니티 부트캠프

bootcamp.likelion.net

 

 

 

 

* 형 변환(Type Casting)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데이터 + 동작) 단위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식

   캡슐화, 상속, 다형성, 추상화가 핵심 개념

 

* 오버로딩(Overloading)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매개변수만 다르게 여러 개 정의하는 것

 

* 상속(Inheritance)

   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을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 가상화(Virtualization)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override) 할 수 있게 하는 것

 

* 추상화(Abstraction)

   공통된 개념만 뽑아 핵심적인 인터페이스만 정의하는 것

 

* 인터페이스(Interface)

   메서드 시그니처만 정의하고, 구현은 상속받는 클래스가 담당하는 구조

 

* 캡슐화(Encapsulation)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객체 안에 묶고 외부에서는 접근을 제한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