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해당 글은 유니티 게임 개발 수업 후 정리한 글입니다
https://bootcamp.likelion.net/school/kdt-ugm-5th
유니티 게임 개발 5기 : 멋사 부트캠프
개발부터 출시까지! 나만의 게임을 세상에 선보이는 유니티 부트캠프
bootcamp.likelion.net
* 형 변환(Type Casting)
다른 데이터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
객체(데이터 + 동작) 단위로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방식
캡슐화, 상속, 다형성, 추상화가 핵심 개념
* 오버로딩(Overloading)
같은 이름의 메서드를 매개변수만 다르게 여러 개 정의하는 것
* 상속(Inheritance)
부모 클래스의 속성과 기능을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
* 가상화(Virtualization)
부모 클래스의 메서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재정의(override) 할 수 있게 하는 것
* 추상화(Abstraction)
공통된 개념만 뽑아 핵심적인 인터페이스만 정의하는 것
* 인터페이스(Interface)
메서드 시그니처만 정의하고, 구현은 상속받는 클래스가 담당하는 구조
* 캡슐화(Encapsulation)
데이터와 기능을 하나의 객체 안에 묶고 외부에서는 접근을 제한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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