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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프로그래밍

[MMO Lab 1기] Component 패턴

** 컨포넌트(Component)

 : 여러 개의 프로그램 함수들을 모아 하나의 특정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작은 기능적 단위

   ㄴ 레고에 블록 쌓듯이 개발

 

** 유니티에서 프레임?

 : Frame Per Second, 초당 프레임, 초당 화면에 몇 번 그려질지를 의미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Test : MonoBehaviour
{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Debug.Log("Hellow Unity");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transform.Rotate(0, 1, 0);
    }
}

 

 

** 공부할때, 참고한 블로그

http://wiki.hash.kr/index.php/%EC%BB%B4%ED%8F%AC%EB%84%8C%ED%8A%B8

 

컴포넌트 - 해시넷

컴포넌트(component)란 여러 개의 프로그램 함수들을 모아 하나의 특정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한 작은 기능적 단위를 말한다. 컴포넌트를 이용하면 소프트웨어 개발을 마치 레고(Lego) 블

wiki.hash.kr

 

https://seoksii.tistory.com/m/77

 

게임 디자인 패턴 10. 컴포넌트 패턴 (Component Pattern)

디자인 요소 1. 객체는 컴포넌트를 어떻게 얻는가?디자인 요소 2. 컴포넌트들끼리 어떻게 통신할 것인가?방법 1) 컨테이너 객체의 상태를 변경하는 변경하는 방식방법 2) 컴포넌트가 서로 참조하

seoksii.tistory.com

 

https://ko.wikipedia.org/wiki/%ED%94%84%EB%A0%88%EC%9E%84_%EB%A0%88%EC%9D%B4%ED%8A%B8

 

프레임 레이트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초당 12프레임의 애니메이션 카툰. 프레임 레이트(Frame rate)란 디스플레이 장치가 화면 하나의 데이터를 표시하는 속도를 말하며, 프레임 속도(frame速度) 또는 프

ko.wikipedia.org

 

https://ncnb.tistory.com/9

 

[Unity] 초당 프레임(FPS) 화면에 표시하기

FPS(Frame Per Second)란 1초 동안 화면이 몇번 다시 그려지는지를 의미한다. 즉 FPS가 높을수록 화면이 부드럽게 보이게 된다. 일반적인 게임의 경우 30 FPS 이상이며, FPS가 15보다 낮다면 중대한 성능 문

ncn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