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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공부/TDD(Test-Driven Development)

[플레이그라운드] 학습 목표 및 과정 소개

1. 학습목표

 : GitHub을 활용해 미션 기반으로 학습하는 경험을 한다.
   컨벤션을 지키고, 읽기 좋은 코드 구현에 대한 필요성을 느끼고, 구현하는 경험을 한다.
   테스트 기반으로 리팩터링을 통해 점진적으로 클린코드를 구현하는 경험을 한다.

   [모집사이트] https://edu.nextstep.camp/c/9WPRB0ys

 

 

2. 미션별 학습목표

1) 숫자 야구 게임
 - 자바 코드 컨벤션을 지키면서 프로그래밍하는 경험
 - JUnit 사용법을 익혀 단위 테스트하는 경험
 - 학습테스트를 하면서 JUnit 사용법을 익히는 경험
 - 메소드를 분리하는 리팩터링 경험

 

2) 자동차 경주 게임
 - TDD 기반으로 프로그래밍하는 경험
 - 매소드 분리 + 클래스를 분리하는 리팩토링 경험
 - 점진적으로 리팩토링하는 경험

 

3) 좌표계산기
 - 미션을 통해 상속과 인터페이스를 하는 경험
 - 상속과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리팩터링하는 경험

 

4) 플랙잭
 - 자바8의 스트림, 람다를 사용해 함수형 프로그래밍하는 경험
 - 다형성을 통해 객체지향 프로그래밍하는 경험

 

3. 이 수업을 통해 내가 꼭 이룰 목표!

 : 4개의 팀 프로젝트를 경험하면서,
   팀원들을 위한 읽기 좋은 코드가 무엇인가에 대한 고민이 시작되었다.

   이 고민에 대한 해답을 찾는 과정에서 클린코드와 TDD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이 수업을 통해 좀 더 나은 개발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아 수강하게 되었다.

   이 강의를 수강하면서 아래의 3가지를 목표로 열심히 공부할 예정이다!
      ① 최대한 컨벤션을 지키고, 읽기 좋은 코드를 구현한다
      ② JUnit 사용법을 익힌다.
      ③ 최대한 클린코드를 구현한다.